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 생활 지원금, 오프라인(주민센터) 신청방법

by §∞∂⁋⏆ 2022. 5. 25.
728x90

오늘은 코로나 생활 지원금 신청한 후기를 남겨보려 해요! 저는 현재 무직인 상태이며,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을 했어요. 궁금한 게 많아 많이 알아보고 신청했으니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무직자/주민센터 방문 신청/ 22년 4월 6일 신청기준)

 


 

 

코로나 생활 지원금을 신청했다는 건

코로나에 걸렸었다는 뜻이겠죠 ㅋㅋㅋ

 

22년 3월 16일 코로나 확진자가 62만 명??으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가장 높았던 날이 있어요

그중 한 명이 저였답니다 ㅎㅎㅎㅎ

 

어디서 걸린 건지 도통...ㅠㅠ

 

3월 14일, 15일

이틀간 정말 엄!! 청 엄청 아팠는데 병원 갈 때마다 음성이라고 뜨더라구요 ㅠㅠ

 

사실 저도 긴가민가했던 게 제가 3월 13일 날 비를 맞았어가지고

정말 독한 감기에라도 걸린 건가.. 하고 의심을 했었어요

 

그런데 3일째가 되는 날에도  심하길래 가서 다시 검사를 받으니 양성이 떴답니다 ㅋㅋㅋㅋ

 

근데 제가 정말 억울한 게 확진을 3월 16일에 받았는데

3월 16일부로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뚝.... 줄어들었어요 ㅋㅋㅋ

 

그전부터 아팠던 저로써는  좀 아쉽더라고요 ㅠㅠ🥲

 

무튼 4월에 신청했던 지원금이 얼마 전에 입금됐기도 했고

 

또  곧 코로나 생활지원금이 없어질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아직 안하신 분들이 계시면 참고해서 얼른 신청하시길 바라는 마음에 급하게 글을 쓰게 되었답니다.

 

코로나 생활 지원금은  온라인/오프라인 신청 방법이 있는대

저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해서 직접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한 후기를 남겨보려 해요!

 

코로나생활지원금-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
청룡동주민센터

코로나 생활 지원금 신청 대상 


"코로나 19 바이러스 확진으로 인해 입원 및 자가격리 치료를 끝내고 완치 판정을 받은 사람"

 

코로나 생활 지원금 신청 예외 대상


1. 해외 입국자 

2. 공무원

3. 공공기관 종사자

4. 유급휴가 신청자

(재택근무, 본인 연/월차 사용자는 신청 가능)

 

지원금 신청 시기


자가격리 해제 이후 3개월 이내에 신청이 가능.

 

3개월이 지나면 신청하지 못하니 미리미리 신청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집이 청룡동이라 청룡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했어요!

 

생활지원금(22.4월 6일 기준)


3월 16일 이전 확진받은 사람 24.4만원  /  3월 16일 이후 확진받은 사람 10만원

 

 

 

코로나생활지원금-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제출서류

 

코로나 생활지원금 제출 서류


1. 생활지원금 신청서

2. 자가격리 통지서

3. 통장사본

4.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주소지에서만 신청 가능)

 

그리고 신분증은 기본으로 필요하겠죠!

 

(* 구비서류는 관할 구마다 다르다고 하니 신청 전 꼭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1번의 생활지원금 신청서는 직장인 분들의 유급휴가비용이 아닌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때만 필요한 서류이니 참고하셔요!

 

그리고 이 서류는 주민센터에 가면 마련이 되어있답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
무인민원발급창구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이렇게 무인 민원 발급 창구가 있어서 주민 등록 등본을 발급받을 수가 있어요!

 

그리고 한쪽에는 팩스/복사기가 놓여있어서 통장 사본도 복사가 가능하답니다!

 

코로나생활지원금-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
격리통지서

사진과 같이 격리 통지서가 필요한대요

저는 보건당국에서 받은 문자에 격리기간이 명시되어있지 않더라구요 ㅠㅠ

 

물어보니 가끔 그러기도 한다면서 관악구청에서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주셨어요

 

휴대폰으로 할 수 있어서 엄청 간단하더라고요!

코로나생활지원금-코로나생활지원금신청
생활지원비신청서

 

그리고 이렇게 한쪽에는 생활지원비 신청서와 생활지원비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법이 있어요

보고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게 준비가 되면 담당자에게 제출해주시면 돼요!

정말 간단하죠?

 

저는 4월 6일에 신청했는데

5월 18일 관악구 생활지원비라는 이름으로 10만 원이 입금되었더라고요!

처리되는 기간은 한 달 조금 넘었던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부지런하게 신청하셔서 꼭 지원금 타시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