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강릉숙소] ' 머물구자 ' - 에어비엔비 감성 숙소

by §∞∂⁋⏆ 2022. 3. 31.
728x90

오늘은 제가 강릉 여행 갔을 때 묵었던 < 머물구자 >라는 숙소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만족도가 무척 높았던 숙소라 꼭 리뷰를 남기고 싶었어요. 지금부터 머물구자의 가격, 기본정보, 이용후기를 솔직하게 남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격 >

강릉 여행을 계획하며 여행 두 달 전쯤 에어비엔비를 통해 예약을 했어요.


숙소 가격은 

4명 기준 부가세 포함 346588원이었어요

입실은 3시 퇴실은 11시였답니다!

 

위치는 강릉 중앙 시장 근처에 있어요! 강릉역에서는 도보 15~20분 정도  소요된답니다!

저희는 짐이 많아서 택시를 탔는데 주말이라 차가 너무 막혀서 결국엔 중간에 내려서 걸어갔어요 짐이 많지 않다면 그냥 걸어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숙소는  중앙시장에 있는데 골목 안에 있어서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설명은 정말 자세히 해주셨는데 저희가 못 찾은 거랍니다. 여행을 다 끝나고 느낀 거지만 숙소 위치는 최고다 싶었어요. 중앙시장이 바로 앞이라 배고플 때 바로바로 나가서 음식을 사 먹을 수 있고 관광지들도 다 가까웠어요!ㅎㅎ👍

 

체크인은 오후 3시였지만 저희가 뚜벅이라서 짐을 맡길 곳이 필요하다고 미리 양해를 구하니 흔쾌히 허락해주셨어요! ㅎㅎ

그렇게 짐을 맡기고 편하게 여행할 수가 있었답니다!

 

 

 

< 기본 정보 >

그럼 이제 진짜 '머물구자' 숙소를 살펴볼까요?

머물구자-펜션-외관
머물구자 외관

머물구자의 모습이에요! 진짜... 진짜 예쁘지 않나요?🤎 저는 진짜 깜짝 놀랐어요 ㅠㅠ 이렇게 예쁜 숙소가 있다니..

얼른 문을 열고 들어가고 싶었답니다!!

 

머물구자-숙소-마당-사진
머물구자 마당

문 열고 들어오면 있는 마당이에요!

전 이곳도 너무 좋더라구요~ 가족 단위로 오시는 분들은여기서도 많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머물구자의 내부는 방 2개, 화장실 2개, 다락방, 주방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침대-사진
방 1, 2

방 1,2의 모습이에요. 아늑하고 침대도 크죠??

다락방-내부-거울-사진서랍장-사진
다락방

이곳은 다락방이에요! 부엌 쪽에 있는 계단으로 올라가면 이렇게 자그마한 다락방이 있답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ㅠㅠㅠ 이곳에서 인생샷 많이 찍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천장은 낮지만 분위기가 좋은 곳이라 이곳에서도 추억을 많이 쌓았어요!

참고로 옆에는 이렇게 빈티지한 서랍장이 있는데 이곳에 만화책과 보드게임들이 있어요!

다락방에서 술 한 잔 하시면서 보드게임을 해도 좋을 것 같아요!

 

부엌-사진부엌-내부-식기류-사진
주방

이곳은 주방이에요! 우드톤의 주방에 화이트한 가전들이 참 잘 어우러지더라구요!

주방 가전은 냉장고, 가스레인지, 발뮤다 토스터기, 커피포트 이렇게 마련되어 있었어요!

이 부엌 옆에 식탁이 놓인 또 작은 방이 따로 있어요! 가자마자 그곳에 짐을 두는 바람에  사진을 찍는 걸 깜빡했네요 ㅠㅠ

그곳도 정말 예뻤는데...🤎 주방 서랍에는 이렇게 다양한 식기류들이 들어있어요!

이곳에서 파티를 해도 충분할 정도의 예쁘고 다양한 식기류들이더라구요!ㅎㅎ

 

 

 

화장실-사진
화장실

이곳은 첫 번째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이 정말 크고 세련됐어요. 전 특히 저 욕조에 반해  이 숙소를 선택했답니다!ㅎㅎ

제가 반신욕을 엄청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화장실-사진
화장실

이곳은 두 번째 화장실이에요~이곳도 넓고 깔끔하답니다! 전체적인 공간을 둘러보면서 느낀 거지만 사장님의 센스가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하나하나 정말 신경 많이 쓰신 게 느껴지더라구요. 밖에서 관광지 여행을 충분히 한 뒤 숙소로 돌아와 반신욕을 즐겼어요!

 

욕조-사진와인-사진
욕조

저렇게 귀여운 오리🐤가 있으니 물 받을 때도 지루하지 않고 너무 귀엽더라구요. 아참참 욕조가 커서 물 받는데  40분 넘는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정확히 기억은 안 나지만 40분 보다 더 걸렸음 더 걸렸지 덜 걸리진 않았어요.

 

미리미리 물 받아놓으시길 추천드려요! 중앙 시장 근처에 이마트가 있어요. 그곳에서 와인도 사고 근처 과일 가게에서 블랙 사파이어와 석류를 산 뒤 반신욕 하며 와인을 마셨어요. 몸은 나른하고 술과 안주는 좋고 이런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대화 나누니 '이게 진짜 행복이구나' 싶더라구요.

 

 

 

<이용후기>

1박 2일 묵으면서 느낀 건  센스와 배려가 넘치는 숙소였다는 거에요. 주방에는 강릉에서 유명한 유과 선물과 현관 입구에는 차를 안 가져온 저희에게 주차비 대신 떡볶이 사 먹으라며 현금 만원이 놓여있다던지와 같은 숙소 곳곳에 귀여운 편지와 선물들이 놓여 있었어요.

이런 게 여행 끝나고도 계속 생각나는 거 보면 작은 편지와 선물들이  제 마음을 참 따뜻하게 했구나 싶었어요☺️

예쁜 숙소는 많이 가봤지만 이렇게 예쁘면서 배려까지 넘치는 숙소는 처음이었어요!

여러분도 강릉 여행 가시면 꼭 한 번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