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를 다 여행할 때까지/부산-경상남도

[부산 맛집] 금수복국 해운대점 - 복어요리가 이렇게 맛있다고?

by §∞∂⁋⏆ 2022. 10. 24.
728x90

부산 여행자면 꼭 들리는 맛집이 있죠. 바로 복어요리 맛집으로 유명한 <금수복국> 인대요. 전 태어나서 처음 복어요리를 먹어보았는대요. 앞으로 복어 요리를 자주 찾아먹고 싶을 정도로 정말 맛있었어요. 지금부터 금수복국 해운대점의 기본 정보, 주차, 메뉴 및 가격, 맛 등을 자세히 안내드리도록 할게요.

 

 

 

 

금수복국 기본 정보 (위치, 주차, 웨이팅)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 1로 43번 길 23
          해운대역 1번 출구에서 591m
전화번호 : 0507-1334-3600

 


✔️ 영업시간 

※ 연중 무휴 ※

1층 금수복국 24시간 영업

2층 금수복국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 15:00- 17:00
       라스트오더:  13:30/ 20:30)

 

금수복국-건물-사진
금수복국 해운대본점

부산에는 금수복국이 네 지점 있답니다. 해운대 본점, 동래점, 센텀점, 온천점 이렇게 있는대요. 저는 그중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을 다녀왔답니다. 이용시간 안내에서도 보실 수 있듯 1,2층이 다 금수복국 인대요. 1층은 24시간 연중무휴이고, 2층은 영업시간이 정해져 있어요.

 

 

< 주차 >

주차장-사진
금수복국 주차장

금수복국 건물 옆에 이렇게 넓은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주차하기에는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아요. 

 

 

 

 

< 웨이팅 >

키오스크-사진대기표-사진
웨이팅 

금수복국 입구 안쪽을 보면 웨이팅을 걸 수 있는 키오스크 기계가 마련되어 있어요. 웨이팅이 길다는 건 익히 들어 알고 있었는데 그래도 아침 8시 30분에 갔는데 앞에 대기 15팀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답니다. 24시간 영업인 대도 늦은 밤, 새벽 시간을 제외하고는 늘 웨이팅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도 매장이 넓은 편이라 약 25분 정도 기다리자 입장할 수 있었어요. 

 

식당-내부-사진
금수복국 내부

금수복국 1층 내부예요. 매장이 정말 넓답니다.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들 외에도 ㄱ자로 안쪽에도 테이블이 더 마련되어 있어요. 이렇게 테이블이 많은데도 늘 웨이팅이 있다니 부산 복어요리 맛집 답 더라고요. 

 


금수복국 메뉴 및 가격

메뉴판메뉴판메뉴판메뉴판
사진을 누르면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금수복국에는 다양한 복어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요. 복국도 4가지 종류나 되고, 복회 무침, 복껍질 무침, 복튀김, 복껍질 튀김 등 저는 복어 요리가 이렇게 다양한 지 금수복국에서 처음 알게 되었답니다. 

금수복국을 방문하기 전 찾아보니 은복 지리를 가장 많이 드시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땡초를 추가한 은복지리 4개, 그리고 복껍질 무침, 복튀김도 맛보고 싶어 커플세트도 주문했어요. 

 

 


✔️ 주문한 메뉴

은복지리 땡초 13,000 4인분

커플세트(복껍질무침, 복튀김) 15,000

총 67,000


 


금수복국 은복지리 / 복껍질무침 / 복튀김 맛 

복국-맛있게-먹는-방법-설명식초-간장-와사비-사진
복국 맛있게 먹는 방법 

 

테이블 한쪽에는 식초, 간장, 초장이 세팅되어있고 휴지곽에는 복국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있어요. 맨 오른쪽 사진의 다진 양념과 고추냉이는 복국과 함께 가져다주신답니다. 

 


✔️ 복국 맛있게 먹는 방법 


NO.1 복국 양념장(다데기)를 검지 한마디만큼 넣기!

NO.2 맑은 탕에는 식초 2스푼 / 매운탕에는 식초 1스푼

NO.3 초고추장에 복어살과 콩나물, 미나리를 함께 와사비 간장에 직어도 OK

NO.4 복국에 초고추장을 조금 넣고 밥을 말아서 든든하게 드셔보세요. 

 

 

밑반찬-사진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미역줄기 볶음, 어묵볶음, 순두부, 깍두기 등이 세팅되었어요. 복국이 맛있어서인지 밑반찬에는 손이 많이 가진 않더라고요. 

 

은복지리-사진은복지리-사진
은복지리 + 땡초 추가

주문한 은복 지리 땡초가 나왔어요. 땡초를 추가했더니 땡초가 정말 많이 올라가 있네요. 

일단 다데기나 식초 등을 첨가하지 않고 먹었는데 그냥 먹어도 정말 시원하니 맛있었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는데 진하고 깊더라고요. 술 많이 마신 날 먹으면 정말 좋겠다 싶었어요.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는데 부모님도 맛있다고 여러 번 이야기하셨어요. 전 그리고 신기했던 게 복어살을 처음 먹어봤는데 일반 생선 같은 느낌일 줄 알았는데 복어살은 굉장히 탱탱하고 쫄깃했어요. 파르륵 무너지는 느낌이 아닌 씹을수록 탱탱하다는 느낌이 들었답니다. 복어살을 초장이나 간장에 찍어먹으면 되는데 직원분께서 부산은 주로 초장에 찍어먹는다고 이야기해주셨어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참고해 은복 지리에 다진 양념과 식초를 넣고 먹어보았어요. 그런데 이게 호불호가 갈리는 건지, 저는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는 기본 맛이 가장 좋더라고요. 여러분들은 꼭 국을 덜어서 다데기와 식초를 넣어보시고 입에 맞으시면 국 전체에 넣으시길 추천드려요! 

 

복껍질무침-복튀김-사진복튀김-사진
복껍질무침 / 복튀김

복껍질 무침과 복튀김의 모습이에요. 복껍질 무침은 껍질만 들어가 있는데 이 껍질이 정말 말랑말랑 쫀득쫀득해요. 양념은 새콤달콤한 맛이었답니다. 복튀김은 후라이드 치킨과 식감이 100% 비슷했어요. 생선에서 치킨 맛이 나는 게 정말 신기했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신다면 복튀김을 꼭 시키시키를 추천드려요. 커플 세트로 시켜서 양은 적었지만 지리와 함께 곁들여 먹다 보니 이 정도도 양이 충분하더라고요. 

 


전체적인 후기

 


✔️ 웨이팅은 긴편- 웨이팅시간/먹는 시간까지 고려해서 일정을 길게 잡으면 좋음.

✔️ 젊은 사람들도, 어르신들도 다 좋아할 맛.

✔️ 복껍질무침, 복튀김까지 꼭 시켜서 드셔보시길 추천 

✔️ 재방문 의사 200% 

부산 여행을 정말 많이 다녔는데 금수복국은 이번에 처음 가보았어요. 그런데 유명한 이유가 진짜 있더라고요.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금수복국 해운대 본점을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