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박재범 소주] 원소주 스피릿 시음 후기 - 기본 정보, 맛 후기 등

by §∞∂⁋⏆ 2022. 8. 17.
728x90

오늘은 7월, 편의점 대란을 일어나게 한 주인공 박재범 소주인 <원소주 스피릿> 시음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원소주 스피릿의 기본 정보와 맛 후기 등을 자세히 남기도록 할게요. 원소주 구매했던 방법도 링크로 남겨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원소주-사진
원소주 스피릿

원소주 스피릿 기본 정보

원소주 스피릿의 도수는 24도예요. 참이슬 오리지널 20도, 참이슬 후레쉬 17도, 처음처럼 도수 16.5도, 진로 16.5도에 비하면 높은 도수라는 걸 알 수 있어요.

가격은 12,900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일반 소주가 1700원 정도에 판매하니 가격은 6배 이상 높다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용량은 375ml 들어있어요. 일반 소주가 360ml 정도라 일반 소주보다 아주 조금 더 양이 많네요. 

 

 

 

원소주 스피릿 맛

원소주 스피릿은 구매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한 병 구했을 때 가족들과 함께 나눠먹었어요. 

 

글쓴이 (평소 술을 즐겨 먹으며, 주량이 센 편) : 일단 향이 굉장히 좋았어요. 꽃향 같은? 안동 소주 마실 때 났던 그런 향이 나는 것 같더라고요. 소주 마실 때처럼 센 알코올 향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고 목 넘길 때 양주같이 독함이 느껴졌어요. 그렇지만 입 안에서는 그렇게 독한 게 안 느껴지고 오히려 맑게 느껴져서 매력적인 술이라고 생각했네요. 

 

엄마 (주량 - 소맥 3잔) : 엄마는 소주를 그대로 마시지 못하셔서 원소주 스피릿을 맥주에 타서 소맥으로 드셔 보셨어요. 평소 드시던 소맥보다 훨씬 독하다며 얼굴을 찌푸리셨어요. 

 

아빠(주량 - 소주 1잔) : 네.. 한 잔 드시고 더 이상 드시지 못하셨어요. 목 넘길 때 너무 힘들다고 표현하셨어요. 

 

언니 (주량 - 잘모름. 즐겨마시는 편) : 엄마, 아빠가 표현하셨던 것처럼 목에서부터 식도까지 원소주가 내려가는 게 느껴질 정도로 독하다고 표현했어요. 평소 술을 잘 먹는 편인데도 한 잔이면 딱 적당하다고 하더라고요. 한 잔 마시니 바로 취기가 오르는 것 같다고 표현했어요.

 

전체적인 시음 후기를 써보자면 일단 고량주, 양주처럼 꽤 독하게 느껴졌고 그러다 보니 목에서 식도까지 소주가 내려가는 느낌이 느껴지는 소주였어요. 다만 향이 참 좋았고 오히려 입 안에서는 맑게 느껴져서 먹기에 거부감 없이 좋았어요. 

다만, 가격이 너무 세서 다음에도 원소주를 사 먹을지는 잘 모르겠어요. 새로 출시된 술이라 비싸도 사 먹어봤던 것 같고 다음에는 평소 먹는 진로나, 참이슬 후레시를 먹을 것 같습니다!

 

 

[박재범 원소주] GS25 원소주 스피릿 구매방법/ 구매찐꿀팁

 

[박재범 원소주] GS25 원소주 스피릿 구매방법/ 구매찐꿀팁

박재범이 만든 소주인 원소주, 7월 12일 화요일부터 GS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거 아시나요? 저도 16일(토) 오늘에서야 원소주를 구매해서 여러분들께도 구매방법 꿀팁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

ooisoi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