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하동맛집] <청룡식당> - 섬진강 보며 재첩국 먹기

by §∞∂⁋⏆ 2022. 9. 10.
728x90

오늘은 멋진 섬진강 뷰를 가지고 있는 하동/광양 맛집 <청룡식당>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청룡식당은 섬진강 특산물인 재첩국과 재첩회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곳 인대요. 식당 기본 정보, 내/외부, 메뉴 및 가격, 맛 등을 자세하게 남겨드릴게요.


 

 

 

청룡식당 
주소 : 전남 광양시 진월면 섬진강매화로 160-1 
전화번호 : 061-772-2400
영업시간 : 화~일 10:00-19:3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식당 내부/ 외부

가게-외관
청룡식당

청룡식당의 모습이에요. 건물이 꽤 크죠? 청룡식당은 섬진강 휴게소(부산방향) 뒤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식당 주소는 광양으로 되어 있지만,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하동과 광양이 나란히 놓여있답니다!  건물 왼편에는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 차량 이용하시기에 편리한 곳이에요. 

 

식당-내부섬진강-바라보며-먹는-식당
청룡식당 테이블

건물 내부, 외부에 테이블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어요. 내/외부 모두 좌식 테이블이랍니다. 공간이 넓어서 단체로 오셔도 이용하시기 편리하실 것 같아요. 오른쪽 사진에서 보실 수 있는 것처럼 <청룡 식당>은 섬진강을 앞에 두고 있어서 강뷰를 보며 식사를 하실 수가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방문했을 때 건물 내부보다는 바깥 외부 테이블에 사람들이 많이 식사하고 계셨어요. 하늘이 맑고 강이 잔잔히 흘러가는 게 이곳에서 식사하면 신선이 따로 없겠다 싶더라고요. 

식당 내부 벽면에는 TV 출연했던 사진들이 많이 붙어있었어요. 맛있는 녀석들, 6시 내고향, 웰빙 맛사냥 등등 다양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더라고요. 그만큼 전국에서 유명한 재첩국 맛집이란 뜻이겠죠?

 

 

 

 

 

메뉴 및 가격

메뉴판
메뉴판

 

메뉴는 정말 간단해요. 재첩회, 재첩국 단 두 가지만 판매한답니다. 메뉴 두 가지만 판매한다는 건 정말 자신 있다는 뜻이겠죠? 저희는 집에서 부모님과 함께 먹을 거라 포장을 했어요.


재첩회 

(대) 30,000 

(중) 20,000

 (소) 15,000

재첩국 7,000

(공기밥 추가) 1,000

* 재첩국 포장 판매 6,000
(공기밥 포함 x)

 


✔️ 주문한 메뉴

재첩회 (대) 30,000

재첩국 포장 2개 12,000

총 42,000

 

 

재첩국-포장된-사진

포장 주문을 하면 보냉팩에 잘 담아 포장해준답니다! 국의 경우 아주 꽁꽁 얼린 냉동 제품을 주셔서 상할까 걱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 재첩국 조리법
 - 뚝배기나 냄비에 내용물을 넣고 끓인 후 식성에 따라 양념을 첨가(부추, 파, 고추, 고춧가루)하여 데워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아침, 저녁으로 차게 드셔도 좋습니다.
- 용기째 전자렌지에 넣지 마십시오.
- 수제비, 칼국수, 국수를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재첩회-재첩국-그릇에-담긴-사진재첩국-재첩회-먹는-사진

집에와서 꽁꽁 언 재첩국을 냄비에 넣고 푹 끓였고, 밥을 그릇에 담은 뒤 재첩회와 포장해주신 초장을 덜어 요리를 완성했어요.

준비시간은 10분도 채 걸리지 않았답니다. 

 

먼저 재첩국 - 리뷰에서 보던 대로 양이 정말 적었어요. 2개를 포장했는데 4명이서 먹으니 밥그릇(국그릇 아님) 반의 반도 안찰 정도의 양이었답니다. 리뷰에서 여자 혼자 먹으려고 해도 적은 양이라고 하더라고요. 주문할 때 참고하시기 바라요. 아주 작은 재첩이 많이 들어있었고 국물은 정말 시원했어요! 바지락 국과 같은 향과 맛이 났답니다. 

 

재첩회 - 새콤달콤 맛있었어요. 재첩 뿐만 아니라 야채들이 많이 들어있어 씹는 식감도 훌륭했답니다. 다만, 간이 많이 세므로 포장해주신 양념장은 다 넣지 마시고 간을 보면서 추가로 넣으시길 추천드려요. 

 

 

재첩국으로 유명한 섬진강, 그 중에서도 유명한 곳이 < 청룡식당 >이라고 하더니 맛은 실망시키지 않더라고요. 참고로 방문해서도 먹어보고, 포장해서도 먹어봤는데 방문해서 바로 먹는 게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청룡식당에 들를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