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연희동 맛집 정갈함이 매력적인 일본 가정식 시오

by §∞∂⁋⏆ 2023. 6. 12.
728x90

요즘 MZ 세대 사이에서 핫플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 연희동입니다. 연희동에는 놀거리도 많고 맛집도 많아서 인기가 많은대요. 연희동에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소문난 <시오>라는 식당이 있어 다녀와보았습니다. 시오의 음식 웨이팅, 메뉴, 가격 그리고 시그니처 메뉴를 먹어본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시오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11가길 23 1층
전화번호 : 02-3144-6919
영업시간 : 매일 11:40-21:30
 ※ 브레이크타임 : 15:30 ~ 17:10
 ※ 라스트오더 : 14:30 , 20:30

 

연희동 시오 기본 정보 및 웨이팅

시오
시오

 

연희동 맛집으로 소문난 일식집 시오의 모습입니다. 홍대입구역에 내려 도보로 이동하시거나 아니면 거리가 좀 있으므로 자동차를 이용해 이동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시오는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해 보게 되었는대요. 찾아보니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오고 생활의 달인에 일본 가정식의 달인으로도 선정된 요리사분이 계시는 식당이었습니다. 다수의 매체에 맛집으로 나왔다고 하니 기대가 되었습니다. 

  • 웨이팅

시오는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10분까지 브레이크타임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웨이팅이 정말 길지만 시간대를 잘 맞춰오면 웨이팅 없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4시 50분쯤 갔더니 첫 번째로 입장할 수 있었답니다. 찾아보니 점심 웨이팅이 정말 길다고 하더라고요. 웬만하면 저녁시간대에 오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시오-내부-테이블
내부-좌석

내부 모습이에요. 이렇게 넓은 홀이 있고 또 룸으로 이루어진 곳도 있었습니다. 인원수가 많으면 룸으로 배정해주는 것 같았어요. 내부는 깔끔하고 귀여운 소품들로 인테리어를 해둔 모습이었습니다. 

 

시오 메뉴판

메뉴판

시오의 메뉴는 간단합니다. 판매하는 메뉴는 다섯가지에요. 삼색야끼도리, 시오 생연어덮밥, 시오 돈카츠덮밥, 스프카레, 스끼야끼입니다. 그중 시그니처 메뉴는 삼색야끼도리예요. 그리고 사이드 메뉴에서는 크림치즈고로케가 정말 유명하답니다. 가격대는 15000원에서 18000원으로 적당한 편이었어요. 

 


✔️ 주문한 메뉴

삼색야끼도리 15,000
크림치즈고로케 4,000


 

 

 

 

삼색야끼도리 , 크림치즈고로케 맛

호박죽
단호박스프

식전으로 단호박 스프가 나와요. 후기를 보니 이 단호박 스프가 맛있다는 말이 많아 기대감을 가득 안고 한입 떠먹어보았는데 부드럽고 연하면서 단호박향이 나는 게 제 취향이었어요. 우드스푼도 제 스타일이었답니다. 

 

삼색-야끼도리
삼색-야끼도리

 

시오의 시그니쳐 메뉴인 삼색야끼도리 한상이에요. 일본 가정식은 이렇게 한상차림으로 깔끔하게 나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잘 차려진 한 끼를 먹는 느낌이랄까요? 숯불 양념 맛이 나는 닭고기 청경채랑 포슬포슬한 계란이 참 잘 어울렸어요. 고기도 큼직큼직하고 양도 많아서 다 먹으니 배가 엄청 불렀네요. 반찬으로 나오는 가지튀김이 맛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실망시키지 않았어요. 후식으로 과일까지 나와있어서 정말 잘 차려진 밥상을 맛있게 먹은 느낌이었어요. 

 

 

크림-치즈-고로케
크림-치즈-고로케

 

크림치즈고로케에요. 이 메뉴는 말 강력추천하는 메뉴예요. 한입 먹자마자 눈이 휘둥그레졌답니다. 겉은 바삭하면서 안은 부드러운 크림치즈 향과 맛이 나는데 정말 정말 맛있었어요. 삼색야끼도리는 안 드셔도 크림치즈 고로케만큼은 꼭 드시기를 추천드려요. 다음에도 이 고로케 먹으러 재방문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연희동밥집 시오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연희동 갈때마다 주차하는 저렴한 연희동 제2공영주차장

 

연희동 갈때마다 주차하는 저렴한 연희동 제2공영주차장

요즘 연희동에 핫플 카페와 맛집들이 정말 많이 생기고 있는대요. 그러다 보니 자주 방문하게 되고 조금 더 저렴한 주차장은 없는지 찾게 되더라고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주차 비용이 저렴한

ooisoireview.tistory.com

연희동 놀거리 카페 문화 공간 고깔라떼 시도플레이스

 

연희동 놀거리 카페 문화 공간 고깔라떼 시도플레이스

요즘 연희동 정말 많이들 가시죠. 서울에서 핫한 곳을 꼽으라면 연희동을 많이 말할 정도로 핫플인대요. 연희동 놀거리, 구경거리가 많기로 유명한 카페인 시도플레이스가 있어 다녀왔습니다.

ooisoireview.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