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미쉐린 가이드 선정 서울 3대 간장게장 마포 진미식당

by §∞∂⁋⏆ 2023. 6. 27.
728x90

예전부터 꼭 가고 싶었던 간장게장 맛집이 있었어요. 바로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되고 연예인, 정치인들까지 자주 가는 맛집이라는 진미식당이랍니다. 예약이 힘들어서 못 갔는데 어렵게 예약해서 방문해서 먹고 왔어요. 마포 진미식당 예약, 주차, 솔직한 맛 후기까지 남겨드릴게요.

 

 

 

진미식당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전화번호 : 02-3211-4468
영업시간 : 월~토 12:00-20:00
* 브레이크타임 : 15:30-17:00

 

 

마포 진미식당

진미식당
진미식당

서울 3대 간장게장 맛집인 진미식당은 오래된 식당이라 그런지 외관은 꽤 낡은 편이었어요. 처음에 보고 솔직히 조금 놀랐답니다. 어쩌면 진짜 맛집처럼 보인다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네요. 진미 식당은 서해에서 잡은 꽃게로만 담근 간장게장을 쓰는 걸로 유명해요. 메뉴도 간장게장 딱 한 메뉴만 판매한답니다. 진미식당 내부에는 약 10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어요. 테이블 수가 적지만 아무래도 빨리 먹는 메뉴이다 보니 순환은 빠른 것 같았어요.

 

마포 진미식당 예약

진미식당은 당일 판매할 양만큼만 준비하기 때문에 예약없이 방문하면 거의 먹기 어려워요. 그래서 꼭 예약 필수랍니다. 2주 전에는 예약해야 원하는 날 먹을 수 있어요. 저도 3월에 가려고 했다가 예약이 꽉 차 실패했고 5월 말에 겨우 다녀왔네요. 예약자 위주로 받다 보니 다른 맛집들처럼 식당 앞에 줄 서 있는 모습은 볼 수 없어요. 

 

 

 

  • 진미식당 포장 

진미식당은 포장도 가능해요. 단, 포장도 무조건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포장의 경우 전날이나 당일 오전까지는 꼭 미리 예약을 해야해요. 저희가 6시쯤 식사하고 있을 때 포장 손님이 오셨는데 당일 준비한 게가 다 소진되어 포장 안된다고 하셨어요. 참고로 포장과 식당에서 먹는 게장 정식 가격이 5000원밖에 차이가 안 나는데 포장은 정말 간장게장만 주기 때문에 대부분 식당에서 많이 드시는 것 같아요. 그래도 포장으로 드리는 간장게장은 게의 크기가 엄청 크다고 들었어요. 

 

진미식당 메뉴


게장 정식 : 45,000 (1인-한마리)

포장 : 40,000 (한마리)

진미식당은 게장 정식 단 한 메뉴만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은 게장 정식은 1인 한마리에 45,000원, 포장은 40,000원이랍니다. 2명이서 가면 9만 원이라 사실 정말 큰 마음먹고 먹어야 하는 메뉴인 것 같아요. 찾아보니 예전에는 이렇게 비싸진 않았는데 유명세를 타며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하더라고요. 

 

 

 

진미식당 간장게장 맛

진미식당-게장정식진미식당-계란찜
진미식당-게장정식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인지 미리 세팅이 되어 있었어요. 밑반찬은 뚝배기 계란찜, 겟국지, 어리굴젓, 감태 등등의 반찬이 나왔답니다. 반찬은 하나하나 집반찬처럼 자극적이지 않고 맛있었어요. 특히 계란찜과 계국지, 그리고 감태와 젓갈이 정말 맛있었답니다. 

 

진미식당-간장게장진미식당-게장정식
진미식당-게장정식-간장게장

사실 간장 게장 양을 보고 처음에 많이 놀랐어요. 이게 9만 원어치라니 라는 생각에 실망을 살짝 했답니다. 그래도 맛이 다르겠지 하면서 먹어보았어요. 일단 간장게장 하면 짠 게 떠오르는데 전혀 짜지 않아요. 오히려 슴슴한 편이랍니다. 그래서인지 간장 소스를 밥에 비벼 먹어도 전혀 짜지 않았어요. 짠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터라 이런 점은 좋았네요. 게 안에 살은 가득 차 있었어요. 

 

간장게장
간장게장

게딱지를 밥에 비벼서 감태에 싸먹어보았어요. 사람들이 김 또는 감태를 싸 먹는 게 맛있다고 적은 후기를 봤는데 저는 이 감태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감태를 두 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네요. 

 

누룽지
누룽지

어느 정도 먹고나면 누룽지도 주신답니다. 살짝 짭짤해진 입 안을 깔끔하게 헹궈주는 느낌이었어요. 

 

마포 진미식당 주차

진미식당-주차장진미식당-주차장
진미식당-주차장/주차권

마포 진미식당은 고려아카데미텔 1 주차장에 주차가 가능해요. 진미식당에서 도보로 1-2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답니다. 식사하고 나면 주차권을 주니 주차권으로 결제를 하시면 돼요. 

 

최종 후기를 적어보자면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만큼 인상적으로 맛있었던건 아니었어요. 특히 게장 두 마리에 9만 원이라니 그냥 한 번 먹어본 걸로 만족할 것 같네요. 이상으로 마포 진미식당에 다녀온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