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강남 술집] 아트몬스터 - 요즘 강남에서 가장 핫한 수제맥주집

by §∞∂⁋⏆ 2022. 12. 30.
728x90

오늘은 요즘 강남에서 가장 핫한 수제 맥주집 '아트몬스터'를 소개하려고 해요. 저도 친구의 추천을 받고 다녀온 곳인데, 홍콩 느낌 물씬 나는 이곳에서 송년 파티를 제대로 했답니다. 만족 또 만족했던 곳이라 지금부터 기본정보, 예약, 이용하는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트몬스터 강남역점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길 28-3
전화번호 : 0507-1336-6110
영업시간 : 월~일 17:00 -01:00
                 토 : 15:00 - 01:00

 

아트몬스터 강남역점

아트몬스터-입구
아트몬스터

아트몬스터 강남역점 모습이에요. 강남역 1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메인 큰길은 아니지만 간판이 화려하다 보니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아트 몬스터는 수제 맥주를 판매하는 곳이에요. 

술집 역사를 보니, 2012년 유명한 외신기자가 '한국 맥주는 북한 대동강 맥주보다 맛이없다'라는 비아냥거리는 소리를 듣고 미국에서 5년간 양조 기술을 연마하여 맥주 맛이 예술인 아트 몬스터를 만들었다고 해요. 

2018년부터 2022년까지 4대륙 국제 맥주대회에서 총 241관왕을 수상했다고 하네요. 5년간 241관왕이라니, 맥주에 진심을 갖고 이를 간 게 느껴지네요. 

아트 몬스터는 강남, 명동, 을지로, 성수, 익선동, 인계동, 영등포, 성복 등 서울/경기도에 8군데 정도 있어요. 요즘 핫하다는 곳에는 다 있는 것 같네요. 

 

아트몬스터-간판아트몬스터-포스터
아트몬스터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화려한 간판이 수를 놓고 있어요. 저와 친구들은 꼭 홍콩 같다고 이야기를 나눴답니다. 정말 너무 예쁘더라고요! 벽면에는 포스터들이 붙어있었는데 제시, 이효리, 화사, 엄정화가 있더라고요. 찾아보니 이곳에서 환불 원정대 앨범 포스터를 찍었다고 해요. 인테리어가 정말 힙하고 멋있죠?

 

 

아트몬스터 예약

요즘 강남에서 핫하고 핫한 아트 몬스터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네이버로 예약 하면 된답니다! 

아트몬스터는 네이버로 예약이 가능하며, 방문인원 2인 이상 예약해야하며 당일 예약은 불가합니다.

참고로 네이버로 미리 예약할 시 감자튀김 또는 나쵸를 서비스로 준답니다. 이점도 완전 만족만족! 

 

저는 평일 7시 30분으로 예약하고 방문했는데 밖에 줄이 길게 늘어서있고 1,2층 테이블이 다 꽉 찬 모습을 보고 예약하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어요! 

 

 

아트몬스터 이용 방법

 

전자-팔찌
맥주-주문-팔찌

 

아트몬스터에 입장하면 인원수에 맞춰 주문할 수 있는 팔찌를 주세요. 찜질방의 팔찌처럼 이걸로 다 결제하고 마지막에 나갈 때 정산하면 된답니다. 

셀프-맥주바장에-진열된-맥주잔
셀프-맥주바

우와! 정말 멋지죠? 아트 몬스터는 1,2층에 각각 이렇게 맥주를 마시는 곳이 있어요. 몇 년 전 방문했던 이태원에 있는 탭퍼블릭과 똑같더라고요. 오른쪽에 있는 컵 진열장에서 컵을 꺼낸 뒤 맥주를 따라 마시면 돼요.

 


✔️ 맥주 잔 사용 방법

 1. 작은 잔부터 시작하세요. 

* 1인 1컵 사용 부탁드립니다.

2. 큰 잔 2종류는 선수용으로 거품이 많이 납니다.

3. 45도로 기울여 꼭지를 잔에 대고 맥주를 따르세요.

4. 다른 맥주를 드실 때 잔을 양쪽 린스기에 꼭 씻어주세요. 맛이 섞이지 않습니다. 

 

1인 1컵을 사용하면 되고 맥주를 먹고 또 다른 맛의 맥주를 마실 때 양쪽 끝에 린스기가 있는데 그곳에 컵을 엎은 뒤 꾹 누르면 물이 나와서 컵을 헹궈줘요. 그리고 다른 맥주를 마시면 된답니다!

 

사랑범벅-맥주-기계
사랑범벅-맥주

 


✔️ 맥주 기계 사용하는 방법!

MONSTER 로고 부분, 즉 TAP HERE이라고 적혀진 곳에 팔찌를 가져다대면
맥주 이름이 적혀진 화면이 용량과 금액 화면으로 바뀌게 되요.

그럼 그때 맥주를 따르면 된답니다. 

* 맥주마다 가격이 다르며, 내가 따르는 용량만큼 금액이 발생해요!

 

맥주-따르는-사진
맥주-따르는-모습

 

 

잔을 45도 정도로 기울인 다음에 꼭지를 대고 천천히 따라야 해요. 그냥 막 따르면 거품만 잔뜩 낀 맥주가 된답니다! 

저는 이런 셀프 맥주 기계들을 참 좋아해요. 그 이유는 맛을 잘 모르는 맥주를 한잔씩 시켰을 경우  입맛에 맞지 않으면 아까울 때가 많은데 이렇게 셀프로 따라 마시는 곳들을 조금 따라 마셔보고 입맛에 맞으면 많이 마실 수 있기 때문이에요.

 

 

* 아트 몬스터 맥주 추천!* 

흑맥주 추천!

흑맥주 종류로는 사랑범벅과 몽크푸드를 먹어보았어요. 

사랑범벅은 몽크푸드보다는 가벼우면서도 초콜릿향이 확 났답니다. 향이 없는 아주 기본 흑맥주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불호였어요. 

몽크푸드는 아주 진한 흑맥주 맛이었어요. 진짜 일반적인 흑맥주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네 명 다 사랑범벅보다는 몽크푸드에 맛있다고 손을 들었답니다. 

 

에일, 라거 맥주 추천! 

사실 저는 에일, 라거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요. 저에게 있어 맥주 종류는 흑맥주와 흑맥주가 아닌 것이랍니다.

아무튼 에일, 라거 맥주 중에서 추천하는 건 린데만스 빼슈레제, 첫사랑의 향기, 청담동 며느리예요.

린데만스 빼슈레제는 스파클링같이 톡톡 쏘며 끝맛은 레몬맛처럼 상큼했어요. 일행 세명은 너무 맛있다고 했고 신걸 좋아하지 않는 저는 불호였답니다. 그다음 첫사랑의 향기와 청담동 며느리는 둘 다 비슷했는데 첫사랑의 향기는 조금 더 가볍고 청담동 며느리는 가볍지 않지만 맛이 참 깔끔했어요. 베스트 3 중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는 청담동 며느리였어요. 

맛있어서 3잔째 먹으려고 가니 sold out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사람들 입맛 다 똑같나 봐요!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아트몬스터 메뉴판

 

메뉴판메뉴판
메뉴판

 

아트몬스터 메뉴판이에요. 메뉴판은 테이블로 가져다주시고, 메뉴를 고른 후에는 맥주기계 옆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직접 주문하면 된답니다. 사진에는 못 찍었지만 피자 메뉴판도 또 있었어요!

 

 


 ✔️ 주문한 메뉴

반반 치킨 (간장치킨-조금매움) 18,900

피자아몽 15,900

로제떡볶이 13,000

* 네이버 예약 서비스 트러플 감자튀김


치킨
반반치킨 (18,900)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

반반치킨이랍니다. 후라이드와 간장치킨이에요. 간장치킨은 조금 매운맛과 매운맛으로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저희는 조금 매운맛으로 주문했어요. 일단 정말 정말 맛있어요. 바삭하고 간이 정말 잘 돼있더라고요. 후라이드, 간장 둘 다 맛있었답니다. 함께 간 친구들 모두 왜 이렇게 맛있냐며 이야기를 여러 번 했어요.

 

피자
피자아몽(15,900)

 

다음은 루꼴라가 잔뜩 올라간 피자아몽이예요. 화덕피자랍니다! 주문할 땐 엄청 얇은 씬피자를 생각했는데 그에 비해 살짝 도우가 두꺼웠어요. 물론 일반 피자만큼은 아니랍니다! 맛은 무난했던 것 같아요. 

 

 

트러플-감자-튀김
트러플-감자튀김

다음은 네이버 예약 서비스로 받은 트러플 감자튀김이에요. 나쵸와 감자튀김 중에 고를 수 있는데 저희는 감자튀김을 선택했답니다. 메뉴를 받자마자 트러플 향이 솔솔 나니 정말 먹음직스럽게 보였고 실제로 맛도 좋았어요. 역시 감자튀김은 따뜻할 때 먹어야 하는 것 같아요. 

 

로제-떡볶이
로제-떡볶이(13,000)

다들 배가 너무 고팠는지 치킨을 다 먹어갈 때쯤 사이드 메뉴에 있는 로제떡볶이도 주문했어요. 면은 배떡처럼 누들면이었고 말랑말랑하니 식감이 좋았어요. 메뉴판에 스파이시라고 적혀있긴 했지만 정말 맵더라고요. 네 명 다 매운 걸 좋아하는 친구 들이여서인지 매워하면서도 맛있게 잘 먹었네요.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전체적인 후기를 적어보자면 맥주를 종류별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어서 좋았고, 안주는 하나같이 실패한 게 없었어요. 강남역 핫한 술집 치고는 안주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니라서 부담없이 시키기 좋았답니다. 놀면서 다른 친구들, 남편과도 또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던 것 보니 방문하시는 분들도 다들 만족하실거라 생각해요!

이상으로 강남역 술집 <아트몬스터>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