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관한 모든 것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에게 네이버 톡톡 보내는 방법

by §∞∂⁋⏆ 2023. 3. 21.
728x90

스마트스토어를 하다 보면 고객에게 네이버톡톡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 종종 온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 톡톡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한참을 헤맸던 기억이 있답니다. 그래서 간단한 거지만 정리를 해보았어요. 지금부터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에게 네이버 톡톡 보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톡톡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하다보면 상품의 품절, 정보상이, 배송 지연 등의 이유로 고객에게 연락을 드려야 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를 위해 네이버에서는 '톡톡하기' 하기 기능을 만들어두었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에게 톡톡 보내는 방법

지금부터 고객에게 톡톡 보내는 방법에 대해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센터로 들어가주세요. 

2.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판매관리' 탭을 클릭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스마트스토어센터

 

3. 판매관리 탭에서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탭을 눌러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발주확인/발송관리

 

 

 

 

4. 발주(주문)확인/발송관리 탭에서 '발주확인 완료' 탭을 눌러 보내야 하는 고객 정보를 찾아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발주확인

 

5. 고객의 정보를 찾았다면 스크롤을 화살표 방향으로 넘겨주세요. 

(이때 주의사항! 상품주문번호, 주문번호, 배송속성 쪽에서 스크롤을 넘기면 안 넘어가요. 꼭 배송방법, 택배사 쪽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스크롤을 넘겨주셔야 해요. )

스마트스토어센터
고객 정보 찾기

 

 

 

 

6. 그럼 이렇게 '톡톡하기' 탭이 있답니다. 클릭해서 고객에게 톡톡을 보내주세요. 

스마트스토어센터
네이버 톡톡하기

 

생각보다 간단하죠? 그런데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면 이런거 하나하나 어디 있는지 헷갈려 찾는데에 시간을 많이 소모하곤 한답니다. 위의 방법 참고하셔서 고객에게 관련 내용 잘 전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고객에게 네이버톡톡 보내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무리짓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 원인은 두 가지!

 

네이버에 스마트스토어 검색이 안될 때 - 원인은 두 가지!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완료했는데, 네이버 검색창에 본인의 스마트스토어가 검색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기다려주면 뜨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노출이 안 되는 원인은 두 가

ooisoireview.tistory.com

 

 

 

 

 

댓글